본문 바로가기

여행

한남동 놀거리 59000원 소고기 오마카세 이태원 한우물 소개팅 장소로도 추천

이태원 한남동에 이만큼 가성비가 좋은 오마카세 레스토랑이 있을까?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거만큼 즐거운 일은 없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와인 한 잔 곁들이기에도 좋은 장소. 게다가 가격까지 착하다.

가격이면 가격 맛이면 맛 어떤 거 하나 빠질 게 없던 이태원 한우물 한우 오마카세를 소개합니다.

 

한우물 위치

한우물 오마카세는 이태원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태원역 4번 출구로 나와 5분정도 걸으면 골목 사이 구석에 한우물이라는 작은 간판이 보입니다. 한 건물을 다른 식당들과 같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간판이 잘 안 보입니다. 한우물에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건물 주변이 지저분한 것입니다. 주택들 옆에 있는 식당이다 보니 일반가정들 쓰레기들이 밖에 나와있습니다. 

 

 

한우물 내부 모습

내부에 올라가면 블랙 배경 인테리어의 아늑한 공간이 나옵니다. 한우물은 테이블이 5개가 있으며 룸 공간이 하나 있습니다. 장소가 크지 않으며 정말 아늑한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부 인터레어 컨셉이 블랙에 고급스러움을 추구합니다. 음식 가격이 가성비라고 해서 인테리어나 식기 구들까지 가성비만 있게 구성한 건 아닌 거 같습니다. 룸은 이용할 시 따로 주류를 20만 원 이상 주문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우물 내부한우물 내부모습한우물 테이블
한우물 내부모습

 

 

한우물 메뉴구성

 

한우물 메뉴한우물 메뉴판
한우물 메뉴

 

한우물 코스는 애피타이저, 샐러드, 스페셜, 그릴 메뉴, 메인 메뉴, 식사메뉴, 디저트 순으로 나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애피타이저는 육회에 치즈와 김부각이 올려진 요리가 나왔습니다. 샐러드는 솔직히 비주얼 적으로 너무 초라해서 '역시 싼 곳은 이유가 있구나...' 했습니다. 상추 몇 장에 소스만 올라가져 있습니다. 하지만 먹어보면 ' 오 생각보다 맛있네' 하면서 먹게 됩니다. 그다음으로 나왔던 스페셜 메뉴인 한우로 만든 모찌 핫도그. 이 또한 첫인상은 좋지 않았습니다. 어렸을 때 분식점에서 먹던 계란 핫도그가 생각하는 비주얼이었습니다. 그리고 한 입 베어 물면. 역시나 이 또한 맛이 좋습니다..ㅎㅎ. 이 집의 전략인가 싶을 정도로 비주얼로 기대치를 낮추고 맛으로 감동을 주는 식입니다. 

 

한우물 에피타이져한우물 샐러드한우물 스페셜
에피타이져-샐러드-스페셜

 

다음으로 나온 한우물의 가장 맛있는 메뉴인 채끝등심 한우입니다. 애피타이저나 샐러드 핫도그는 입맛을 돋우기 위한 준비단계였습니다. 저희는 미디엄 레어로 구었습니다. 레스팅을 할 때 자몽 위에서 레스팅을 하니 자몽의 향도 느껴집니다. 고기의 맛은 정말 흠잡을 거 없이 맛있었습니다. 부드럽고 육즙이 넘치고 특히나 와인과 함께하면 행복해집니다...  

 

한우가 나오고 다음 나온 요리는메인 메뉴인 스키야키 전골입니다. 전골은 개인적으로 맛은 보통이었습니다. 전골보다는 그다음 메뉴인 스키야키를 활용한 트러플 리조또가 맛있었습니다. 트러플을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적당히 트러플 향이 나면서 오득 오득 씹히는 리조또는 고기로 덜 찬 배를 달래기에 완벽했습니다(고기 양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한우물 한우한우물 스끼야끼한우물 고기
한우물 한우와 스키야키

 

한우물 리뷰에서 사람들이 추천해서 먹은 한우물 된장입니다. 된장에 부풀어 오른 무언가가 있는 게 신기하고 평도 좋아서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저희 입 맛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일반 고깃집 된장 맛보다 깊은 말이 덜 합니다. 위에 올라가져 있는 무언가는 터트려서 국에 담그면 수제비가 됩니다. 밀가루와 치즈를 섞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저희는 와인과 함께 먹어서 인지 된장과는 별로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한우물 리조또한우물 된장한우물 디저트
왼쪽 리조또, 가운데 된장, 오른쪽 아이스크림

마지막으로 나온 들깨 아이스크림은 글자 그대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들깨 기름을 뿌린 맛입니다.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 입니다. "와 너무 맛있어!" 하고 감탄할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마무리로 먹는 아이스크림은 언제나 맛있습니다.

 

한우물 예약 방법 및 영업시간

 

한우물은 캐치 테이블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가격과 맛이 좋은 만큼 예약이 쉽지 않습니다. 주차는 불가능하며 인근 유료주차장을 사용해야 합니다.

 

영업시간은 연중무휴이며, 런치 1타임, 디너 2타임이 있습니다.

런치는 12:00 - 14:00

디너는 17:00 - 19:00

디너 2는 19:30 - 21:30으로 라스트 오더는 21시 까지입니다.

당일 예약, 취소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주류는 주문은 필수입니다. 콜키지 가능하며 가격은 3만 원입니다.

 

 

 

 

한우물은 이태원 한남동에서 데이트 코스나 소개팅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정말 안성맞춤의 장소인 거 같습니다. 연인과 놀거리를 찾을 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재밌는 대화를 하는 거만큼 즐거운 일이 있나 생각합니다. 이번 주말 이태원에서 연인과 놀거리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 한우물 오마카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