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태국 음식] 방콕 조드페어 야시장 쩟페어 랭쌥('디아우 매끌롱') 저는 다시 안갑니다.

'전현무 랭쎕'으로 유명한 태국 돼지 등뼈찜. 조드페어 야시장 랭쌥 맛집 디아우 매끌롱. 실제 '디아우 매끌롱' 에서 랭쌤을 먹고 느낀 서비스, 가격, 맛을  공유합니다. 그리고 쩟페어 야시장을 돌아다니면서 찾은 찐 맛집 꼬치구이 집도 소개합니다.

 


'방콕의 새로운 야시장 조드페어' 

방콕 여행에서 야시장은 필수 코스이다. 야시장이 좋은 이유는 갬성 때문이다. 깜깜한 밤하늘에 호롱불 켜진 감성. 그 주황 불빛 아래서 마시는 얼음 동동 띄운 코끼리 맥주. 한 여름 열대야 밤, 생각만 해도 시원하다.

태국 야시장 맥주

하지만 현실은 다르다. 현지 야시장 길거리 음식은 호락호락 하지 않은 곳이 많다. 내 머릿속엔 인스타그램 감성들 충만하다. 하지만 보고만 있어도 다음날 배가 아플 거 같은 비주얼의 식당이라면... 아무리 감성팔이인 나에게도 힘들 때가 많다.

그런데 최근 노상의 감성은 그대로 살리고 깔끔함을 추가한 야시장이 생겼다. 조드페어 쩟페어 야시장이다.

쩟페어 야시장조드페어 야시장
쩟페어 야시장

 

조드페어 위치 및 사진

https://www.google.com/maps/place/Jodd+Fairs/@13.7569344,100.5645499,17z/data=!3m1!4b1!4m5!3m4!1s0x30e29fb274407d93:0x2aba451897c0b5f!8m2!3d13.7569344!4d100.5667386 

 

쩟페어 야시장 · Rama IX Rd, Huai Khwang, Bangkok 10310 태국

★★★★☆ · 야시장

www.google.com

 

조드페어 야시장은 MRT라인인 Phra ram9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숙소가 BTS라인 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BTS, 아속역에서 환승을 했습니다. 방콕의 역은 흔히 한국에서 생각하는 환승처럼 지하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요금도 따로 받습니다. 

Phra ram9에서 내리면 노란색 천막들과 Unilever House의 대문자 'U' 마크 건물을 보고 오시면 됩니다.

쩟페어 위치
쩟페어 야시장

 

'호불호가 갈리는 랭쌥- 디아우 매끌롱'

 

전현무 랭쌥
나혼자산다 전현무 랭쌥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가 소개해서 유명해진 랭쌥.

그런데 조드페어 야시장에 랭쌥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야시장을 쭉 둘러보면 '아 이 집이 맛집이구나' 할 정도로 사람이 꽉 차 있습니다.

나중에 알았지만 이곳이 한국인들에게 이미 유명한 랭쌥 맛집이었습니다.

 

 

'최악의 서비스와 호불호가 갈리는 맛 랭쌥'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디아우 매끌롱'은 방콕 여행 중 최악의 경험이었습니다.

우선 부터 이야기하겠습니다. 맛은 퍽퍽한 돼지등뼈에 살짝 시큼한 라임맛으로 마무리되는 한국 감자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등갈비에 시큼한 맛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는 거 같습니다. 고기의 식감은 오히려 한국에서 감자탕이 훨씬 부드럽습니다. 퍽퍽한 돼지등뼈에 라임에 상큼함을 더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다시 생각나는 맛은 아니었습니다.

랭쌥
랭쌥 L 사이즈

그리고 직원들의 불친절함이 불편했습니다. 물론 장사가 잘 되고 바쁘다 보면 직원들도 힘이 듭니다. 게다가 같은 언어를 사용하지 않은 손님들을 응대를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디아우 매끌롱에서 한국손님에게 언성을 높이며 소리치는 직원들을 보면서 참 안타가웠습니다.

 

디아루 매끌롱 랭쌥랭쌥 맛집


랭쎕 8천원(220바트 L),  2인 기준 M사이즈면 충분

랭쌥 가격
랭쎕 가격

가격 면에서는 나쁘지 않은 거 같습니다.

2인 기준 랭쌥만 먹을 거고 배가 고프다면 L 사이즈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경험 차원이라면 2명 기준 M 사이즈도 충분합니다.

디아루 매끌롱 메뉴판디아루 매끌롱 가격
디아루 매끌롱 음식디아루 매끌롱 음료

 

'쩟페어 찐 맛집 - 꼬치 집'

야시장을 돌아다니다 발견한 찐 맛집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치킨, 돼지, 소고기 꼬치를 팔고 있습니다. 

쩟페어 맛집
조드페어 맛집

 

기대 없이 먹었는데 맛은 웬만한 일본에서 먹는 꼬치구이보다 맛있었습니다.

간도 약간의 간장 베이스와 단맛이 같이 어우러져 단짠의 완벽한 조합의 맛입니다. 

쩟페어 꼬치구이조드페어 꼬치구이
쩟페어 야시장 꼬치구이

꼬치 하나에 10바트 350원... 

역시 야시장의 묘미는 싼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 꼬치집은 꼬치 하나에 한국돈 350원입니다. 크기는 우리나라 염통 꼬치 정도입니다.

꼬치구이 가격
꼬치구이 가격

기대가 컷던만큼 쩟페어 야시장의 랭쌥은 실망이 컷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잊게 해줄 만큼 맛있었던 야시장의 꼬치구이. 방콕에 다시 여행을 간다면 조드페어 야시장은 이 꼬치구이 생각에 다시 갈 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