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독서실, 스터디카페 같은 여의도 카페 꼼마&얀쿠브레 솔찍후기

여기는 서점인가요, 아니면 카페인가요?

  여의도 증권사 한 복판에 자리 잡은 유명한 카페가 있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신영증권 건물에 1층에 자리 잡고 있는 카페 꼼마입니다. 안에 들어가니 강남 교보문고에 온 게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로 책이 많았습니다. 증권사 안에 있는 카페라서 정장을 입은 증권맨들로 만 가득 차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더 다양한 사람들이 카페를 찾아왔습니다. 데이트를 위해 한 껏 꾸미고 나온 대학생부터 수능 수리영역을 풀고 있는 백발의 어르신, 아이와 같이 와서 책을 읽는 어머니, 곱게 다린 정장에 어제 오르고 떨어진 종목들을 이야기하는 직장인까지 다양했습니다. 

 

카페꼼마
카페 꼼마

 

 

위치 - 카페 꼼마 신영증권 점

영업시간 

 

평일엔 일찍 열고 늦게 닫고, 주말엔 늦게 열고 일찍 닫아요.

월, 화, 수, 목, 금

07:30 - 21:30

토, 일

10:00 - 20:00

 

메뉴 & 가격

기본 커피 - 5천 원 대 

티 또는 다른 종류 음료 - 7천 원 대

디저트카페 메뉴판
커피 가격과 디저트

 

커피 이외에도 꼼마 에코백, 꼼마 배지 등을 팔고 있습니다.

꼼마 에코백꼼마 배지
기념품

파리의 페이스트리 맛집 얀쿠브레(YANN COUVREUR)와 같이 합니다 

음료는 커피, 티 등이 있습니다. 디저트로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스콘이나 쿠키, 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꼼마의 장점은 파리에서 유명한 디저트 전문점인 얀쿠브레와 같이 운영한다는 것입니다. 더 다양한 종류의 케익이나 디저트가 먹고 싶다면 얀쿠브레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파리 얀쿠브레얀쿠브레 카페
얀쿠브레

 

커피 마시고 책 10% 할인!

꼼마에서 커피를 마시고 책을 사면 10% 할인된 금액으로 살 수 있습니다.

신영증권 사원증 - 20% 

북클럽 문학동네 멤버십 카드 - 커피 50%

문학동네 사원증 - 전 품목 20%

카페 가격
디스카운트

카페 모습

1층 에는 꼼마 카운터와 얀쿠브레 카운터가 각각 있습니다. 둘 중에 어느 쪽을 선택하던 상관없습니다. 

꼼마 카운터
꼼마 카운터

 

넓은 책상, 눈치 안 봐도 돼요
1층 모습

카페꼼마 1층 테이블꼼마 독서
1층의 모습

개인적으로 여의도 꼼마가 좋은 점은 넓은 책과 넓은 공간입니다. 오래 있어도 눈치 보이지 않습니다.

책 목록꼼마 베스트셀러
꼼마 책장

1층에 있는 책은 분야별로 책들이 나눠져 있습니다. 진열대에 올려진 책들의 목록을 보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책들 위주로 나와 있습니다. 베스트셀러 섹션도 따로 있습니다. 

 

2층 모습

2층 계단2층 복도
2층

 

나만의 비밀 서재 공간 2층

2층 서재2층 독서실
2층 쇼파 공간 & 큰 테이블

  1층이 밝은 자연조명에 공간이었다고 하면 2층은 조금은 더 묵직한 서재 같은 공간입니다. 오픈형에 공간에 2-4명이 앉는 공간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공간은 소파가 있는  곳입니다. 주황 형광등 조명 아래에 책을 읽고 있으면 '나중에 꼭 이런 서재를 갖어야지' 하는 목표가 생깁니다.

2층 책상2층 스터디 카페
2층 다른 공간

 

 

평점

  꼼마는 커플들이 찾는 예쁜 데이트 공간은 아닙니다. 하지만 책을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혹은 같이 공부하는 사람들이라면 그들만이 아지트가 될 수 있는 카페라고 생각합니다. 꼼마에 있다 보면 나도 모르게 책 한 권을 집는 나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 한복판에 바쁘게 걷는 직장인에게 쉼표(콤마)를 주는 곳이 아닌가 합니다.  

꼼마 쿠폰
꼼마 쿠폰

인테리어 ★  

가격    

   

분위기